WORK

KT 계열사 나스미디어

놀란햄찌 2022. 9. 8. 17:55

<제가 보려고 인터넷에 있는 내용들을 그때그때 줍줍해서 정리한 겁니다. (항상 갱신될 여지 있음) 겸사겸사 필요한 내용이 있으면 주워가세요 :) >

 


회사에 대한 기초 내용

 

KT 자회사 나스미디어(미디어렙), 플레이디(광고대행업)

디지털 미디어 렙 전문기업

2000년 설립, 2013 코스닥 상장

디스플레이 광고, 모바일/IPTV광고, 디지털 옥외광고 등

 

미디어 렙사란?

방송광고를 매체사 대신 판매하는 방송광고 판매대행사

 

광고주  광고대행사  미디어렙  매체사

Consulting

Adplanning

Measurement & Analysis/Tracking

Ad Operating

매체 기획 운영 광고효과 측정 (솔루션)

 

주요사업

광고매체 판매대행업

광고매체 판매대행 수수료가 수입원

-고객 : 가전, 게임, 식음료, 금융

-매출 비중 : 온라인DA(61%), 모바일플랫폼(27%), 디지털방송(8%), 옥외매체(3.1%)

(온라인 DA란 Display Ad의 약자입니다. 쉽게 말해서 네이버나 구글 등의 배너광고입니다.)

 

K Deal

2021 kt와 신규사업 시작

문자 기반 커머스사업

상품소싱, 타겟마케팅, 정산 및 운영담당

상품 판매에 따른 수수료(거래액의 10~15%)

-kt멤버십 할인, kt 핫 딜 등을 말함, 데이터 베이스 기반 추천 등

-지속적인 거래액 증가 예상

 

자료 출처 : https://www.edaily.co.kr/news/read?newsId=02125446628952816&mediaCodeNo=257

 

플레이디는 광고 대행업

디지털광고시장에서 전략/기획, 광고물 제작, 운영, 성과측정 등 전 과정을 담당하는 광고 대행

배달의 민족, 마켓컬리, 롯데 면세점, BBQ 등 레퍼런스 확보

-온라인 디스플레이광고/온라인 검색광고 성장

-코로나 이후 영화 및 문화 업종 광고 증가

-가전, 게임, 식음료 등 전통적인 상위 업종 광고주 물량 확대 예상

 

정리

광고주가 광고대행사에 업무를 주고 광고대행사가 미디어매체사에 광고를 집행해야 하는데, 광고대행사와 미디어매체사의 중간업무를 한다. 온라인 광고, 디지털 매체광고, 옥외광고 등을 총괄한다. 방송광고 판매 대행사.

 

참고 영상

https://www.youtube.com/watch?v=560OVyLZaBk '

 

 

 

관련 기사

https://www.news1.kr/articles/?4730859 

 

나스미디어 "2분기 지하철 디지털 옥외광고 매출, 전분기 比 60% ↑"

사실 앞에 겸손한 민영 종합 뉴스통신사 뉴스1

www.news1.kr

내용 정리.

| 2022-07-04 

KT그룹 디지털 마케팅 플랫폼 기업 나스미디어는 자사 디지털 옥외광고(DOOH) 상품인 '엔스퀘어'(N.Square)의 올해 2분기 매출이 1분기 대비 60% 이상 성장할 것으로 보인다고 4일 밝혔다.
 여기서 '엔스퀘어'는 나스미디어가 서울 지하철 1~8호선 54개역에 선보인 디지털 옥외광고 디스플레이를 말한다. 지금까지 총 120대 설치됐다.

 

https://www.hankyung.com/it/article/202204159572i

 

KT·나스미디어, 광고에 AI 기술 심는다

KT·나스미디어, 광고에 AI 기술 심는다, 선한결 기자, 산업

www.hankyung.com

2022.04.15

KT가 나스미디어와 광고 분야에 AI 기술을 활용하는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 나스미디어는 KT그룹 산하 온라인·모바일 광고 판매 대행사(디지털 미디어렙)다.
KT는 15일 나스미디어와 광고 플랫폼 혁신을 위한 AI 기술개발 MOU를 체결했다고 밝혔다. 

△맞춤형 광고를 위한 시청자 성향 예측·추천 시스템 △광고 허수 유입량 검출 시스템 △실시간 광고 경매 입찰·낙찰 최적화 시스템 △광고 매체 효율성 예측·추천 시스템 등 7개 R&D 과제를 공동 개발

'WORK' 카테고리의 다른 글

NH농협무역  (0) 2022.09.3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