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TM이란? 쓰는 이유는?
Urchin Tracking Module
기본 url에 미개변수가 포함된 링크를 제작함으로써 링크 단위의 성과 추적 가능
이유:
링크단위 성과 분석
다양한 매체, 소스를 각각의 링크별로 해석하기 위해 UTM 사용.
UTM 제작시 필요 변수 정의
- UTM 변수
1. URL
(UTM은 URL을 변경하는 것)
2. 매체
미니어
고객이 들어오는 방법
3. 소재
소스
고객이 들어오는 출처
4. 캠페인
캠페인명
URL을 만드는 이유
-UTM을 통해 유입된
utm 제작시 유의 사항
1. 영문제작 (이후 관리에 용이)
2. 매체명은 제공된 매체명을 활용 (구글에서 제공되고 있는 매체명 그대로 사용으로 혼란 방지)
3. 소스와 캠페인 명을 활용 UTM 구분
4. Term, Content 활용하여 추가로 라벨링 (필수 작성 항목 아님)
캠페인 진행을 위해 UTM을 수십, 수백 개 제작시 UTM 제작을 위한 엑셀 템플릿 활용.
utm을 통해서 무엇을 비교하는가?
1. UTM을 통한 유저와 기존 유저 간 평가 필요
2. UTM을 통한 유저의 채널화 작업
1) 소재(소스) vs 기존 매체
2) 캠페인 vs 기존 매체
3) 소스별 전환 기여도 확인
4) 캠페인 별 전환 기여도
5) 특정 콘텐츠 조회 유저를 대상으로 리마케팅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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